본문 바로가기
여행

이탈리아 로마, 피렌체 치안

by 물방울💧 2022. 8.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물방울입니다!
오늘은 이탈리아 로마와 피렌체의 치안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2022년 7월에 여행을 갔고, 여자 2명 자유여행이었습니다.
그랬기 때문에 치안 관련 부분에 있어서 준비도 많이 하고 가서도 신경을 많이 썼던 것 같아요.

<로마>

로마는 워낙 관광지의 느낌이 강해서 그런지 어딜 가나 사람도 많고 정신이 없었어요. 그럴 때일수록 조심해야겠죠?!! 식당에서 밥 먹거나 길을 걸어 다닐 때 돈을 구걸하는 사람들이 있었는데 웬만하면 무시했을 때 그냥 가더라고요.. 그중 정말 몇몇은 끝까지 집요하게 이름 물어보고 따라오긴 했어요. 그럴 때는 끝까지 무시하고 그냥 도망가시는 게 좋은 것 같아요..! 애초에 그런 상황을 미리 예견하고 쓱 피하는 게 제일 좋고요

로마에서는 개인적으로 테르미니 역 쪽의 치안이 가장 안 좋게 느껴졌어요. 역 근처로 가는 순간부터 분위기가 새삼 달라지더라고요.. 노숙하는 사람들도 많고 주변 분위기도 으스스했어요ㅋㅋㅋㅋ 만반의 준비를 하고 경계하면서 지나가니 큰 문제는 없었답니다! 가방을 꽉 잡고 주변 의식하면서 지나가면 괜찮을 거예요.

무엇보다 저는 해가 지고는 돌아다니지 않았습니다. 해가 거의 9시 되어서 지기도 하고 그래서 9시 전에는 숙소로 들어가려고 했던 것 같아요.
전반적으로 이탈리아 현지인들은 친절한 편입니다. 택시 아저씨가 테르미니 역을 특히나 조심하라고 조언해준 것도 기억에 남네요..! 관광객도 타켓이나 현지인들도 피해 갈 수 없나 봅니다.

핸드폰은 가방에 줄을 달고 다녔고 그 외에는 가방을 무조건 앞쪽으로 했어요. 이 두 개 외에는 항상 주의하며 주변이 갑자기 소란스러워져도 무시하고 가는 것!ㅋㅋㅋㅋ 요즘 신종 소매치기 수법이 주변을 소란스럽게 하고 거기에 정신이 팔린 새에 훔쳐가는 거래요....

<피렌체>
피렌체는 로마와 사뭇 분위기가 달랐어요. 작은 도시이다 보니 가는 곳들이 다 사람 몰리는 관광지라 사람이 정말 많습니다. 그만큼 이상한 사람도 많고요....

제가 겪은 대부분의 이상한 사람들은 피렌체에서 만난 것 같아요. 물론 신변의 위협을 느끼거나 무언가를 뺏기는 일은 없었답니다.

피렌체에서는 주로 유명한 그림 파는 사람들이 많고요 스카프나 팔찌 등의 액세서리 강매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이 분들 굉장히 집요해요.. 그냥 길 가다 만나는 강매하는 사람들은 그냥 무시하고 지나가면 쫓아오진 않습니다.

피렌체 가면 대부분 가실 두오모 옆 성당 줄을 서고 있었는데 그곳에서 스카프 강매가 정말 많이 일어납니다. 성당을 들어가려면 짧은 바지나 치마, 민소매는 안된다는 규정이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이 규정이 전혀 지켜지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사람이 다 짧은 바지, 치마이고요 정말 노출 많은 패션이 그냥 흔한 나라죠. 그래서 성당 들어갈 때 그 누구도 옷에 신경 쓰지 않습니다. 강매하는 사람들은 줄 서 있는 사람들에게 스카프로 가리지 않으면 들어갈 수 없다고 말하며 사라고 계속 그럽니다. 줄 서 있는 동안 최소 5번은 와서 협박 아닌 협박을 해요ㅋㅋㅋㅋ 물론 사는 사람 정말 거의 없습니다. 표지판에는 짧은 바지, 치마가 안된다고 표시되어 있지만 지켜지고 있지는 않아요..!

그 외에도 길 가다가 팔찌를 사라는 사람, 갑자기 꽃을 내밀며 사라는 사람 등등 이것저것 많이 팔려고들 합니다. 그냥 무시하시면 돼요ㅋㅋㅋㅋ 그리고 부르는 게 값! 스카프가 처음에는 5유로였는데 저희 앞사람이 1유로뿐이라고 하니 그거라도 달라고 하더라고요ㅋㅋㅋ

피렌체 가죽 유명하잖아요? 가죽 파는 가판대들을 쭉 지나다 보면 가끔가다 사라고 부를 수도 있어요. 저희가 한국어를 쓰다 보니 뒤에서 친구~! 이러더라고요. 누가 봐도 수법인 것 같아서 무시하고 길을 가니 아줌마~! 이러고 부르더라고요ㅋㅋㅋㅋ 여기서 뒤돌아봤으면 가죽 가게 앞에서 잡혔겠죠?ㅋㅋㅋㅋ 그냥 기분 나쁘지만 신경 안 쓰는 척 도망가면 됩니다.

제가 여행했던 동안에는 소매치기당했던 적은 없고 다행히도 큰 문제없이 잘 돌아다녔습니다. 조심하고 주의하는 티를 내는 사람에게는 소매치기들도 접근하지 않는 것 같아요. 더더욱 조심 또 조심!! 몇 가지만 주의하면 즐거운 여행 되실 거예요~~!


더 궁금한 점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반응형